본문 바로가기
여행기(국내)/금강산도 식후경

[카페] 메인스트리트

by 메르쿠리오 2021. 11. 22.

안녕하세요, 메르꾸입니다.

 미군부대가 평택으로 이전하면서 최근 떠오르는 평택의 신상 카페가 하나 생겼습니다. '메인스트리트'라는 곳인데, 뉴욕 맨하탄을 컨셉으로 한 대형 카페라고 합니다. 사실 평택이면 제가 갈 일은 거의 없지만(아무리 카페를 좋아한다고 해도 차 없이는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닌지라...), 운이 좋게도 친구네 별장에서 여름휴가를 보낸 후 올라오는 길에 제가 가고 싶다고 해서 잠깐 들리게 되었어요.

 입구에서부터 미국 분위기가 흘러나오기 시작합니다. 입구에는 미국 3대 버거 중 서부에만 있는 '인 앤 아웃'을 간판으로 달아놓았더라고요. 맨하탄만 있다기보단 미국 전역의 컨셉인걸로(?)

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도로인 'ROUTE 66'부터, 인앤아웃까지. 4년 전 미국여행이 조금씩 되살아나기 시작했어요.

 그리고 입구 앞에는 맨하탄의 중심 도로와 LOVE 동상 등 확실히 뉴욕 맨하탄이 생각나는 디자인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좋긴 했어요. 8일 동안 뉴욕에만 있었어도 부족했었는데... 

버스는 잘 모르겠지만 LOVE 동상과 맨하탄 중심 거리와 뉴욕 상징 중 하나인 'Yellow taxi'까지, 뉴욕가고싶어졌어요.

 확실히 핫한 신상 카페라 그런지 입구부터 줄이 어마무시하더라구요. 그래도 QR체크인 꼼꼼하게 검사한 다음 입장했습니다. 1500평 크기라고 하던데 안에서 보니까 생각보다 더 스케일이 크더라구요. 

입구가 마치 타임스퀘어같아서 오히려 간판을 메인스트리트가 아닌 타임스퀘어로 했으면 또 어땠을까 싶기도 했어요.
곳곳에 이런 푸드 스테이션이 있어서 음식을 주문한다음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. 먹거리가 정말 많아요.

 층이 옥상을 포함해 한 4층까지 있는데, 뉴욕 분위기만 보신다면 사실 1,2층만 봐도 충분한 것 같아요. 3층부턴 그냥 여러 특색 있는 카페 컨셉이라... 대신 비상구(?) 쪽은 꼭 가보는 걸 추천해요. 개인적으로 그라피티를 되게 좋아하는데 그 감성을 정말 잘 살려놔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.

정신없고 화려한 뉴욕의 그라피티가 생각나는 곳이라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.

 그 외에도 확실히 1,2층은 인테리어를 빡세게 해 놔서 디테일하게 사진 찍기에도 좋았어요. 그런데 역시 이쁜 공간은 자리가 없어서... 개인적으론 음식이나 음료를 빠르게 마시고 투어 한다는 느낌으로 자리를 이리저리 옮겨 다니는 게 더 나은 것 같아요.

뉴욕의 바, 레코드, 미국의 상징 코카콜라 등 이런 디테일한 인테리어가 많더라구요. 아마 제가 본 것 말고도 더 있을수도?

3층으로 가면 웹툰 카페 컨셉인 장소도 있더라고요. 홍대 쪽에도 하나 있다고 들었는데 가보진 않아서 이런 장소도 나름 특색 있고 신기해서 좋았습니다.

3층부턴 뉴욕보다는 특색있는 공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. 그래서 잠깐 구경하시는거면 1,2층만 구경해도 무방할듯!

 옥상은 날씨 좋고 밤에 보면 진짜 이쁠 것 같아요. 가로등 모양이 제눈엔 야경용이어서 ㅎㅎㅎ 하필 이날이 흐린 날 + 여름 특유의 고온다습이 겹쳐서 옥상도 이쁘지만 오래 버틸 수는 없겠더라구요..ㅠㅠㅠ

저 멀리 서해대교가 보이는데 날씨만 안더웠으면 여기서 맥주까고 싶을 정도로 좋았어요. 물론 날씨도 좋아야겠지만 ㅎㅎㅎ

 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들린 거라 야경을 못 보고 간 게 제일 아쉬웠어요. 평택에 다시 올 일이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한번 들려서 제대로 구경하고 싶긴 해요. 경기 남부 쪽에 사는 분들이나 자차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시간 내서 가보는 것 추천드려요. 야경도 한 번 보고오시구.ㅎㅎㅎ

 


이 블로그에 있는 모든 사진은 제가 직접 여행지 가서 찍은 것입니다. 사진을 이용하시는 경우 출처를 반드시 남겨주세요.

'여행기(국내) > 금강산도 식후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맛집] 마추픽추  (0) 2022.02.21
[카페] 키웨스트  (0) 2022.02.15
[카페] 심신프리  (0) 2021.11.26
[카페] 버터우드  (0) 2021.11.14
[맛집] 풍천 민물장어이억집  (0) 2021.11.08

댓글